에너지

어디 내놔도 자랑스러운 한양의 프라임급 랜드마크 3형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3인방 가상 인터뷰

2023.08.24


 

에디터 주: 최근 주거 수준의 변화에 따라 각 지역에서 건축물이 지닌 가치가 더욱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고층 건축물은 보다 진보된 기술력과 뛰어난 건축 공법, 아름다운 건축미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시공 능력 등이 필요해 인근 지역을 빛내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곤 합니다. 이에 한양이 시공한 전국 각 지역의 뛰어난 랜드마크 주거시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 2023년 6월 입주)부터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최고 22층, 2023년 7월 준공), 그리고 얼마 전 분양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최고 48층, 2023년 7월 분양)까지 한양의 랜드마크 건물 3형제와의 가상 인터뷰를 마련해봤습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좌측부터)한양의 랜드마크 3형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한양 블로그: 오늘은 한양의 랜드마크 3형제 분들 모셔봤습니다. 각자 자기 소개 좀 부탁 드립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안녕하세요! 저는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입니다! 얼마 전인 7월 말에 분양해 전주 에코시티 1순위 평균 경쟁률 역대 최고(85대 1)를 기록하고, 100%계약을 달성했습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 우리 막내가 얼마 전에 점수를 잘 받아서 기분이 좋은가 보네요. 저는 3형제의 둘째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입니다. 올해 8월 8일부로 준공인가증을 교부 받았습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 안녕하세요. 저는 3형제의 맏이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이라고 합니다. 저는 올해 6월에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한양 블로그: 3형제 분들 이렇게 한자리에서 만나 뵙게 돼 정말 영광인데요. 먼저 각자 어느 지역의 랜드마크를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청량리 마천루를 상징하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 제가 맏이니까 저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6번 출구 근처에 있다고 하시면 어딘지 알기 편하겠죠? 요즘 서울 강북에서 가장 핫한 청량리 마천루, 그게 바로 접니다.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 저는 인천 서구 청라동 93-2에 있어요. 청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청라호수공원 바로 옆 청라국제금융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라국제금융단지’란 주거·업무·관광·상업시설 등을 건설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제가 자리한 곳은 청라국제도시의 가장 핵심 지역입니다. 옥상에서 바라보면 청라국제도시의 심장부인 중앙호수공원이 한눈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는 게 특징이죠.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형님들 각자 자랑을 많이 하셨는데, 저야말로 전주에서 가장 핫한 ‘에코시티’의 랜드마크이자 주상 3블록에 자리한 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에코시티, 그중에서도 세병호(세병공원)가 단지 바로 있고, 이마트·CGV 등 중심상업지구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최중심 입지에 있습니다.


㈜한양 블로그: 하하하, 처음부터 다들 자기 자랑이 만만치 않으시네요. 그런데 가장 궁금한 높이는 다들 얼마나 되시나요?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키가 제일 작은 둘째 형님부터 얘기하시죠. (웃음)

 

지상 최고 22층, 연면적 5만㎡ 이상의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 하하하, 제가 3형제 중에 가장 작은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입니다. 여기선 키가 제일 작다 하지만, 지상 최고 22층, 연면적 5만1,038㎡를 자랑합니다. 또, 임대시장에서는 연면적이 3만㎡만 되도 프라임급 오피스라 하는데요. 저는 이보다 무려 1.7배나 더 큽니다. 이래 봬도 청라 최초의 프라임급 오피스랍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저는 3형제 중 두 번째로 키가 큰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입니다. 제 펫네임이 궁금하실텐데요. ‘디에스틴(The Astin)’이란 라틴어로 ‘별 모양’을 뜻하며, 한양의 고층 단지에만 붙는 이름입니다. 저는 최고 48층으로 2개동에 268세대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전용 면적 84㎡ A·B·C 타입 세 가지가 있습니다. 가구 수가 약간 적나 보다 하실 수도 있는데, 나중에 오피스텔 126실을 별도로 분양할 계획입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 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은 지상 59층으로 청량리 초고층 스카이라인의 센터 라인을 맡고 있습니다. 규모만 해도 4개동 총 1,152세대나 됩니다. 랜드마크라면 족히 50층은 넘어야… (웃음)


㈜한양 블로그: 각자 자기 자랑을 늘어 놓았으니, 이젠 상대 칭찬도 한 번 해볼까요? 독특하고 창의적인 특화 설계 덕분에 랜드마크가 될 수 있었다는 평가도 있는데요?



다양한 특화 설계와 조경이 일품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 네, 맞아요. 동생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최고층'이라는 수식 외에도 다양한 특화 설계와 조경이 강점인데요. 단지 내에 반려동물과 함께 여가를 보낼 수 있는 펫가든을 비롯해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한 그라스가든, 잔디마당과 연계한 어린이 놀이터인 플레이가든, 세병공원과 세병호 조망이 가능한 캠핑가든 등 다양한 야외 휴게공간이 자랑입니다. 게다가 커뮤니티는 얼마나 멋지게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고 하네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 막내 칭찬을 많이해줬는데,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도 대단한 녀석이에요. 내부에는 섹션형 설계 구조를 적용해 기업이나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을 세분화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3~4층에는 회의실, 휴게실, 카페테리아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입주 기업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형님은 정말 멋쟁이에요. 겉모습은 위브드(weaved) 패턴 디자인으로 2018년 서울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고, 지하 2층~지상 3층의 판매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의 내부에는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와 협업해 매우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아트라운지를 만들었으니까요.



세계적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와 협업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의 상가 내부


㈜한양 블로그: 정말 형제끼리 훈훈한 모습이군요. 이제 인터뷰 말미인데요. 끝으로 각자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 드릴게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 좀 전에 막내가 칭찬했듯 저는 상가 면에서 특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기존 아파트 상가와는 차원이 달라요. 전용면적 4,000평 대규모에 차별화된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를 목표로 조성 중이거든요. 성수동, 홍대 등 핫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었던 공간을 청량리에서도 만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 제 장점은 입지와 교통이라 할 수 있어요. 청라국제금융단지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요. 앞으로 2027년이면 7호선 연장선이 개통할 예정인데, 오피스 주변에 국제업무단지역(예정)과 시티타워역(예정) 2개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도 2029년에 완공되면 인근 교통이 혁신적으로 나아지리라 생각해요.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 국제금융단지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 저는 막내인 만큼 형님들이 지닌 다양한 장점을 흡수해 앞으로 전주 에코시티의 랜드마크로 만들어질 것이라는 점을 어필하고 싶어요. 스마트홈 시스템부터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그리고 상가 특화된 주상복합 시설로써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다양하고 세련된 근린·상가 시설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게다가 앞으로 새만금북로를 잇는 용진~우이국도가 완공되면 교통망도 더욱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또한, 저는 전주 에코시티 역대 최고 평균 경쟁률인 85대 1을 기록하는 등 흥행몰이까지 성공했답니다. 전주 부동산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칭찬을 듣기도 하죠. 앞으로도 이 명성 그대로 이어가겠습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상가 특화 시설


㈜한양 블로그 : 네, 정말 잘 들었습니다. 오늘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부터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그리고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까지 한양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3형제를 만나 봤는데요. 정말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설계로 ‘랜드마크’란 단어가 아깝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앞으로 이들 3형제가 한양을 넘어 우리나라 최고의 랜드마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오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에너지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이야기
  • #청량리역한양수자인그라시엘
  • #청라프라임급오피스
  • #전주에코시티한양수자인디에스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