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인

[최초 공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미리보기 1편! 천안에 新 랜드마크가 떴다

2023.10.26



에디터 주: 가을의 한복판인 10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입주자 사전점검 준비로 북적이고 있다고 합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3,200세대의 초대형 단지로 약 1주일에 걸친 사전점검이 진행되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단지 사전점검을 거쳐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는 1단지 사전점검이 예정돼 있습니다.


얼마 전 1단지 사전점검을 앞두고 세대 내부와 조경 등을 살펴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양블로그에서도 꼼꼼하게 둘러보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봤는데요. 내일까지 총 2편에 걸쳐 전용면적 84㎡B 타입과 조경, 커뮤니티 등을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지금부터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현장을 미리 만나 보실까요?

 

천안 풍세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의 탄생

 

10월 28일~30일 입주자 사전점검을 앞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1단지 전경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772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 동, 총 3,200세대 규모로 조성된 매머드급 대단지입니다. 지방에서 3,000가구 이상의 대단지가 단기간에 완판에 성공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 단지인데요.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1월로 공사를 마치고 마무리 작업에 한창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전용면적 59㎡부터 75㎡, 84㎡A 타입, 84㎡B, 84㎡C, 84㎡D까지 총 6개 타입이 마련돼 있습니다. 그중 84㎡의 경우, C타입을 제외하고 나머지 A, B, D타입은 세대 분리형 구조를 띠고 있습니다.


‘세대 분리형 아파트’란 하나의 세대에 2개의 출입문과 거실, 주방 등을 갖춰 2세대가 각각 독립된 가구로 거주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이른바 ‘한 지붕 두 가구’ 형태의 주거시설을 뜻합니다. 세대 밖에 출입문이 있어 상호 프라이버시 침해가 없으며, 1가구 1주택에 해당하므로 세금 면에서도 이점이 있습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대단지 편의시설과 인프라 등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분리형 세대에 거주하며 주거공간, 나만의 취미공간으로 활용하기에도 훌륭한 구조입니다. 

 

한 지붕 두 가족? 전무후무 5베이 세대구분형 구조


전용면적 84㎡B 평면도

 

이날 찾아본 세대는 전용면적 84㎡B 타입이었는데요. 84㎡B 타입의 경우, 총 499세대를 갖추고 있으며, 세대구분형 시설(1.5룸)과 메인 세대(3룸)으로 나뉩니다. 게다가 전무후무 ‘5베이’라는 엄청난 구조로 채광과 통풍 면에서 확연하게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84㎡B는 두 개의 입구로 구분돼 세대별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


먼저 들어가본 곳은 84㎡B의 세대구분형 시설이었는데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두 개의 문을 맞이하게 됩니다. 세대 분리형 아파트라는 점을 인지하지 못했다면 완전히 다른 집이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출입구부터 철저하게 분리돼 있습니다.



에어컨, 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인덕션 등 세대구분형 내 빌트인 가전(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현관에는 키 큰 신발장이 있으며, 드럼세탁기∙콤비냉장고가 빌트인으로 기본 장착돼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인덕션 하이브리드 쿡탑(유상 옵션)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채광과 공간성이 좋은 전용면적 84㎡B의 세대구분형 거실


거실은 3인용 소파와 거실장, TV 등을 놓기에 공간이 넉넉했는데요. 채광 면에서도 뛰어나 5베이의 이점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안방은 거실과 비슷한 넓이로 침대와 장롱 등을 놓기에 충분할 정도로 공간이 여유로웠습니다. 벽면 한쪽으로 빈 공간이 있어서 책상이나 수납장 등을 놓기에 적당할 것 같습니다.


이것이 수자인 클라스… 1.5룸 뺐는데도 이 크기 실화?


6인용 쇼파를 놓아도 넉넉한 넓이의 전용 84㎡B 메인 세대 거실


메인 세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메인 세대의 공간은 1.5룸이 빠진 공간임을 감안하여도 매우 넓고 쾌적합니다. 전반적으로 세대구분형 시설과 메인 세대를 합치면 40평 정도의 공간 활용의 이점이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내부가 무척 넉넉했는데요.


복도를 따라 안쪽으로 들어서면 따뜻한 분위기의 거실이 등장합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내부는 전반적으로 화이트 & 베이지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화이트 색상이 깔끔하고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면, 베이지 컬러는 편안하고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거실은 6인용 소파 또는 요즘 유행하는 다이닝 테이블을 놓기에도 넉넉한 공간이 장점입니다.


아일랜드 주방과 냉장고장 및 김치냉장고장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주방


주방은 ‘ㄱ’자 형태로 세련된 원형 조명이 전반적으로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주방(확장 시)이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특히 주방에 설치된 월패드에는 TV∙라디오∙도어폰 등 각종 기능이 탑재되어 요리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패드, 주방TV, 현관 창고 등 각종 편의시설 또한 풍성하다


수납공간도 훌륭합니다. 현관에는 키 큰 신발장에 널찍한 팬트리(현관 창고)가 자리하고 있어 수납 면에서 큰 이점이 있습니다. 냉장고장 및 김치냉장고장, 아일랜드 주방(확장 시)이 기본 제공되며, 주방 안쪽에는 다용도실도 마련돼 있습니다.


메인 세대 침실… 필요한 기능만 넣었다! 


붙박이장(기본 제공)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장점인 침실2


84㎡B 타입에는 세대구분형(1.5룸) 외에도 메인 세대에 무려 3개의 방이 숨겨져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우선 복도식 구조를 따라 양옆에는 두 개의 침실(작은방)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부 공간은 비슷하며, 침실2에는 붙박이장이 기본 제공(발코니 확장 시)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이들 공부방이나 서재 등으로 쓰기에 훌륭한 것 같네요.



안방은 세대 내부에서 가장 넓고 쾌적한 크기를 자랑한다


거실을 지나면 안방이 있습니다. 안방은 따로 발코니나 테라스가 없습니다. 대신 라지킹 사이즈 침대를 놓아도 될 정도로 넓고 쾌적한 공간이 장점인데요. 통창에서는 한낮의 밝은 빛이 쏟아지고, 방마다 시스템 에어컨(유상 옵션 시)이 장착돼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파우더룸(좌측)과 드레스룸 내부


안방 한쪽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있습니다(확장 시). 세대 내부에서 유일한 블랙 앤 화이트 투 톤 컬러로 모던하고 묵직한 분위기를 주는 공간입니다. 파우더룸에는 서랍이 있어 간단한 물건 등을 수납하기 좋습니다. 드레스룸을 열면 내부 공간이 일자로 깊이 들어가 있어 옷이나 잡화 등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입주자 사전점검을 앞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세대 내부를 미리 살펴봤습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세대분리형의 이점까지 기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평수를 넘어서는 넓고 쾌적한 공간이 돋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무려 5만㎡가 넘는 명품 조경과 강남 못지않은 우수한 커뮤니티 등 다양한 매력이 아직 남아 있는데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숨겨진 매력이 궁금하시다면 내일 미리보기 2편도 기대해 주세요!

밸런스, 오늘의 집이 되다
  • #한양수자인에코시티
  • #사전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