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양, ‘오산세교 한양수자인’ 1월 분양 예정 교통·편의·직장 등 주거 전반에 걸친 대규모 개발 이어지는 오산시 핵심입지에 위치

전용 45~84㎡ 총 8개동 786세대 규모…전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공급

2022.01.04


 

㈜한양(이하 한양)이 2022년 1월 경기도 오산시 서동에 ‘오산세교 한양수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45~84㎡ 786세대 규모이며, 이중 127세대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오산세교 한양수자인은 오산세교2지구와 맞닿아 있는 오산 서동 39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며, 이 지역의 교통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위치다. 오산 세교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필봉터널이 2022년 1월 개통될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용이하고,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1호선 오산역이 있어 서울, 판교, 광교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과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2021년 6월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따라 분당선 연장(오산~기흥) 수혜도 기대된다. 분당선 오산 연장 사업으로 오산역과 동탄역이 연결되면 동탄역에 정차하는 SRT, GTX-A(24년 개통 예정) 환승을 통 삼성역, 수서역, 서울역 등 서울 주요 권역까지 신속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오산-이천 구간도 2022년 3월 개통을 앞두고 있어 타 지역으로의 차량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단지 앞에 위치한 서동저수지 일대가 2035 오산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약 80만㎡ 규모의 중앙공원으로 개발된다. 중앙공원은 서동저수지를 활용해 호수공원 형태로 조성돼 일부세대에서는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공원 내에 스포츠파크, 잔디광장, 야외수변무대 등도 마련될 예정이므로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직주근접성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및 기흥캠퍼스, 동탄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등이 있으며,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송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가깝다. 

국내 대표 건설사 한양이 리뉴얼한 주택 브랜드 '수자인(SUJAIN)'의 상품성과 경쟁력 또한 이 단지의 특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한양은 한양수자인 브랜드 적용해 지난 해 전국 각지에서 분양한 현장들 약 9천여 세대의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C1, C3, C4 BL 총 2,407세대)’를 시작으로 ‘대구 한양수자인 더팰리시티(1,021세대)’,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3,200세대)’,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945세대)',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554세대)’,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702)’ 까지 모두 완판하는 데 성공했다.

 

오산세교 한양수자인은 한양 동일토건이 함께 시공을 맡으며, 최근 1~2인 세대가 늘어나는 가운데 실거주에 용이하면서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중소형 평형으로만 공급되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산시는 주거전반에 걸친 대규모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단지는 그 중에서도 핵심 지역인 세교2지구와 맞닿은 입지에 조성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며,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최근 서울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수자인'만의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실수요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하는 단지”라고 말했다.

 

오산세교 한양수자인의 홍보관은 오산시 가장산업서로 11-33(가장동401-2) 2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양의 새로운 소식
  • #오산세교한양수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