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라 업무시설,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 수상 김일민 소장, 양지민 선임 매니저, 산업안전보건의 달 맞이 수상 영광 안아

2023.08.11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기쁜 소식이 있어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보성산업의 ‘청라 프라임급 오피스’ 현장에서 들려온 소식인데요.

2023 산업안전 보건의 달을 맞아 김일민 현장소장님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고, 양지민 매니저님은 ‘2023년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어떤 소식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프라임급 오피스 ‘청라업무시설’ 투시도

 

 

김일민 소장, ‘2023 인천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식’ 표창장 수상

김일민 소장이 ‘2023 인천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한 모습

 

 

제일 먼저 알아볼 소식은, ‘청라 업무시설’ 현장의 김일민 소장님이 지난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인천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산업안전보건의 달’은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일터의 안전을 강조하는 동시에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존의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을 「산업안전보건의 달」로 격상해 맞는 첫 번째 행사로, 7월 한 달간 진행되었습니다.


 

산업안전보건의 달 포스터(출처: 2023 산업안전보건의 달 홈페이지)

  

2023 인천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식에서 김일민 소장이 수상하는 모습

 

이번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부산, 광주, 대구, 대전·세종, 경기 등 총 7개 지역에서 릴레이로 펼쳐졌는데요. 김일민 소장은 인천 지역을 대표해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의 표창장을 수상했습니다.  


세부 공적 사항으로는 ▲월 1회 협력사 간담회 개최 및 의견 청취 ▲1-3-5 안전문화 캠페인 운영 ▲근로자 건설안전 체험교육장 설치 및 운영 ▲건설기계 장비 후방 인원감지 센서 및 카메라 설치 등의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비롯해, ▲공종별 표준안전지침 제작 및 배포 ▲공종별 안전교육 교안 개발 ▲TCS폼 볼트 선 해체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적용 등 ‘창의적 산업재해 예방활동’과 ‘자율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협력업체 안전보건 수준 향상 지원’ 등이 있습니다.


김일민 소장은 “이번 표창은 저뿐 아니라 현장 구성원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해요. 함께 고생해준 모든 동료 직원에게 감사를 표합니다”라며 “이번 수상과 격려로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좀 더 안전한 현장, 안전한 회사, 안전한 한양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양지민 매니저, ‘2023년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축하할 소식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인천청라 업무시설 현장 보건관리자 양지민 선임매니저가 지난 7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열린 ‘2023년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양지민 선임매니저가 ‘2023년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습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산업안전보건의 달을 맞아 안전활동 우수사례를 다양하게 전파하고, 건설업 현장의 안전 수준을 더욱더 높이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한 행사입니다. 


발표대회에서 양지민 매니저는 인천청라 국제금융단지 B5-1-2블록에서의 안전보건 시스템 정립과 다양한 재해 예방활동 등의 사례를 소개하,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시행 중인 ▲건설장비 붐대 하부 구획 통제 및 별도 생명줄 설치로 추락 재해 예방 ▲항타 및 천공 작업 시 토사 낙하물 방지를 위한 비산방지막 제작 ▲수직철근 전용 인양함 ▲게이트 주변 차량충돌 방지 안내 ▲탈형 데크플레이트 설치 작업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양지민 선임매니저는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달려 온 직원들이 있기에 받을 수 있었어요. 이번에 김일민 소장님과 제 수상을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셨는데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올 여름,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보성그룹 직원 모두 파이팅하시고, 앞으로 모든 현장에 무(無)재해를 기원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청라 업무시설의 김일민 소장과 양지민 매니저의 수상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현장에서 안전은 여러 번 강조해도 모자랄 만큼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김일민 소장님과 양지민 매니저님의 안전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수상이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도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매니저님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양의 새로운 소식
  • #산업안전보건의달
  • #고용노동부장관표창
  • #산업안전
  • #안전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