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한양, 부산에서 첫 선보인 “수자인”
청약시장 돌풍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483가구 모집에 1만여명 청약 접수

탁월한 입지여건에
수자인의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 누려

2021.11.03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투시도


㈜한양(이하 한양)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내 공급하는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이 11월 2일(화)에 진행한 1순위 해당지역 청약에서 전 타입 마감됐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진행된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결과, 전체 48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0,914명이 몰리며 평균 약 2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세부 주택형으로는 전용 132C㎡타입이 28가구 모집에 1,052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최고 약 37.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107A㎡타입이 약 29.7대 1, 132B㎡ 타입이 약 21.2대 1을 기록하는 등 모든 타입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1순위 해당지역에서 모두 마감에 성공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시티 첫 분양 단지인 만큼 그동안 분양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면서, 지난 22일(금) 사이버모델하우스 오픈과 동시에 많은 문의가 이어진 바 있다. 여기에 11월 1일(월) 진행한 특별공급 청약에서도 71가구 모집에 244건이 접수돼 청약 마감되며 1순위에서도 흥행을 예고했다. 


특히,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올해 리뉴얼된 ‘수자인’이 첫 적용된 브랜드 단지 답게 완성도 높은 설계로 주목받았다. 각 세대의 평면은 모두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타입에 따라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 수납 및 공간들도 제공한다. 또한 가변형벽체를 통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각 세대에는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 헤파필터(H13등급)를 내장한 IoT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인 것은 물론, 통합형 월패드와 스마트폰 등을 사용해 조명, 난방, 환기, 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편의 시스템도 갖춘다. 


이 뿐만 아니라 전 세대 남동, 남서향 위주의 배치에 중앙광장과 테마마당을 배치해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지의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차량과 사람이 이동할 때 밝기가 자동 조정되는 ‘디밍시스템’, 안전과 관련한 비상벨 시스템 등도 적용한다.


우수한 입지여건 역시 청약 성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에코델타시티에 들어서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명지국제신도시 대비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가 책정됐고, 에코델타시티 전체 부지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여러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인근 가덕신공항이 착공예정이며, 부전~마산 복선전철(개통 예정),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KTX부산역, 제2남해고속도로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탁월한 교통환경도 갖춘다. 


한양의 분양 관계자는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내 첫 분양단지를 기다려주신 고객분들께 좋은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청약 접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만큼 완성도 높은 상품과 설계를 통해 입주민분들이 최고의 주거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은 의정부, 대구, 천안 등 상반기 분양현장들의 완판에 이어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첫 적용 단지인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에서도 청약 1순위 해당지역 전타입 마감에 성공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21BL, 스마트시티 내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지상 최고 24, 7개동, 전용 102~132, 55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향후 분양 일정은 1110() 당첨자 발표, 1122()부터 26()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 기사 더보기: https://bit.ly/3bISkNT  


한양의 새로운 소식
  • #한양
  • #에코델타시티
  • #부산
  • #청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