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1월 8일 입주

2024.01.08

■ 천안남부 대표 산업도시 풍세지구에 3,200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

■ 분양 당시 합리적 분양가로 주목...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등 미래가치 높아

■ 세대분리형 평면설계(84㎡A·B)와 쾌적한 특화시스템,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 등 상품성도 우수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주)한양이 천안시 동남구 풍세지구에 공급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2024년 1월 8일부터 입주한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미니 신도시급인 3,200세대 대단지로 조성돼 천안 주택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77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동, 전용59~84㎡ 총 3,20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매머드급 단지다. 단지는 분양 당시 3.3㎡당 분양가가 약 876만원 수준으로, 타 단지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돼 단기간 100% 계약을 달성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지속된 분양가 상승으로 지난해 5월 천안에서 분양한 단지의 3.3㎡당 분양가가 약 1,386만원까지 오른 것을 감안하면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의 가격적 메리트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천안 남부를 대표하는 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풍세지구에 위치한 만큼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먼저, 풍세지구 내에 위치한 풍세일반산업단지는 물론, 주변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 사업장,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가까이 있다. 뿐만 아니라 풍세2일반산업단지, 제6일반산업단지 등도 예정돼 이를 중심으로 인근에 자리잡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이러한 풍세지구의 뛰어난 직주근접 여건과 미래가치를 모두 누리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는 수자인의 차별화된 혁신설계와 특화 주거상품이 도입돼 높은 주거쾌적성도 갖췄다. 우선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또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혁신 평면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84㎡B타입은 5.5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했으며, 84㎡A타입과 84㎡B 타입은 세대분리형 상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이에 따라 한 세대 내에서 두 가구가 더 편리하게 독립적으로 거주할 수도 있고, 임대로 활용해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친환경 마감재와 입주자의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베이크 아웃(BAKE-OUT)' 시스템 등을 적용해 쾌적함을 더했으며, 홈네트워크 시스템,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 남·여 독서실,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됐으며, 입주민의 대표적인 힐링 공간이 될 대형 커뮤니티 잔디 광장과 다양한 유아·어린이 놀이터도 단지 곳곳에 조성돼 여유로운 단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한양 관계자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분양가가 합리적이었던 만큼 전세가도 경쟁력을 갖춰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젊은 세대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활기찬 단지가 될 전망”이라며 “여기에, 미래가치까지 풍부해 실거주는 물론 알짜 투자처로서의 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소식 ‘뉴스’
  • #천안한양수자인에코시티
  • #풍세지구
  • #미래가치
  • #한양